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Up↑/트위터 Up↑

블로그에 트위터 카운터 달기


트위터 사용자가 늘면서 블로거 가운데 트위터 카운터를 사이드바에 달아둔 경우를 자주 보게 됩니다. 트위터 팔로워도 늘리면서 자신의 트위터 팔로워 숫자도 보여주고 싶은데 방법을 못 찾으신 분이라면 이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트위터 서드파티 가운데 ‘트위터 카운터’(http://twittercounter.com/)가 있습니다. 자신의 트위터 팔로워 및 팔로잉 변화율을 1일부터 3개월 단위까지 변화도를 보여주는 곳인데요. 이곳에서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달기 편하게 버튼 및 위젯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 피드버너나 한RSS처럼 구독자를 노출하는 아이콘처럼, 이곳 또한 트위터 카운터 소스를 제공하는데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트위터카운터 사이트 메뉴가운데 버튼(http://twittercounter.com/pages/buttons)을 눌러 들어가신 뒤, 자신의 트위터 ID를 입력하고 생성버튼을 누르면 3가지 종류의 트위터 버튼의 소스가 생성됩니다.




 
사용자의 입맛에 맛게 버튼소스를 선택해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다시면 됩니다. 스크립트 소스이다보니 포털에서 제공하는 설치형 블로그 가운데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등만 가능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Html소스를 직접 편집할 수 없는 곳은 카운터를 달 수 없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블로그는 위젯뱅크나 위자드 팩토리에서 제공하는 위젯 등만 설치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소스를 실제 적용하면 아래처럼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