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Up↑/트위터 Up↑

블로그에 트위터 위젯달기 한 방에 정리


이웃분 가운데 한 분께서 트위터 위젯 다는 방법을 물어 오셔서, 이미 다 잘 아시겠지만 모르는 분을 위해 날로 먹는 포스팅을 한 번 써봅니다.

 
블로그 사이드에 “follow me”라는 위젯을 단 블로그를 자주 접하실 수 있을텐데요.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은 URL(http://www.go2web20.net/twitterFollowBadge/)을 눌러 자신의 트위터 정보와 위젯을 설치할(좌, 우) 지정한 뒤, 소스를 받아 복사합니다. 복사한 소스를 티스토리는 관리자모드로 들어가서 HTML/CSS 편집을 눌러 </body> 앞에 붙여넣기를 한 뒤 종료하면 완료가 됩니다.


 응용들어갑니다. 트위터 위젯만 있으면 심심하시다고요. 올포스트를 같이 다신 분들도 있는데, 마찬가지 방법으로 위젯 설치가 가능합니다. 저는 아직 올포스트에 가입돼 있지 않아서 나중에 달아야 겠지만요.


 올포스트 스크롤 위젯 다는 방법은 “올포스트 구독하기 스크롤바 뱃지”를 클릭한 뒤, 위젯의 설치 크기를 지정하시고, 올포스트에 로그인이 돼 있다면, 트위터 ID만 넣으시면, 위젯소스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넣고 저장하면 됩니다. 올포스트 위젯은 위젯이 설치될 형태를 미리 보여주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다음 블로거는 위젯을 어떻게?


 
티스토리처럼 소스를 직접 수정할 수 있는 블로그와 달리 제한적인 기능만 제공하는 다음과 네이버 블로거의 경우 위젯뱅크(http://widgetbank.daum.net/)와 위자드 팩토리(http://www.wzdfactory.com/)를 이용하시면 손쉽게 트위터 관련 위젯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위젯뱅크에서 검색어를 ‘트위터’로 넣으면 9개의 위젯이 나옵니다. 이 가운데 마음에 드는 위젯을 골라 자신의 블로그 플랫폼(다음, 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카페) 등에 맞게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방법은 티스토리는 담아가기를 누른 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활성화를 하신 뒤, 사이드에서 조정하면 됩니다.

다음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는 위젯 담아가기를 누른 뒤, 바로 조정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서 다음블로그는 위젯 더블클릭한 뒤 위치를 조정하시면 되고요. 네이버 블로그는 꾸미기 창에서 위젯 위치를 지정한 뒤 저장하면 위젯 설치가 완료됩니다.


 
여기까지는 기본적인 트위터 위젯 설치방법이었고요. 더 응용을 해 내 글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다른 위젯 설치도 가능합니다. 트위터에서 내 글이 얼마나 RT되었는지, 얼마나 많은 맨션이 오갔는지를 볼 수 있는 위젯으로는 트윗믹스(www.tweetmix.net)가 있고요.[트윗믹스 위젯 설치방법 보기- http://tweetmix.net/widget

 
자신이 갖고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한 번에 보내는 마이픽업(http://www.mypickup.kr/) 위젯 등도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이런 각종 위젯 설치를 손쉽게 할 수 있어서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마이픽업 위젯 설치방법- http://www.mypickup.kr/help/wid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