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내기/에드센스 달기

[에드센스] 에드센스 최적화 자리, 에드센스 수익 늘리기


구글 에드센스 수익 표를 보고 있으면 답답합니다. 남들은 에드센스로 돈을 벌었다고 하는데 남의 이야기입니다. 정작 내 에드센스 수익을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왜 그럴까요? 방문자가 없어서.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방문자가 적더라도 수익을 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에드센스 최적화 자리가 어디인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또 에드센스의 광고 단가가 상품과 위치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곳이 최적화 자리인지 에드센스를 단 분이라면 곰곰히 생각해봐야 할 주제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 참조할만한 모델이 바로 유명한 수익블로거들의 에드센스 배치 자리입니다. "모방의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듯이 고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들의 에드센스 자리를 잘 연구해보면 최적화까지는 아니더라도 수익을 늘릴 수 있는 에드센스 배치도를 그려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낸 티스토리 2단 스킨을 기준으로 에드센스 배치를 퍼센트로 내준 그림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해보니 에드센스 배치도가 제법 맞았습니다. 100% 정답은 아니더라도 구글 에드센스에 감을 못잡고 계신분들이라면 참조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지식인에 누군가 에드센스 최적화 자리를 묻는 질문에 재야의 고수가 만들어준 그림파일입니다.  이 그림이 정답은 아닙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더 연구해서 자신의 최적화 자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퍼센트가 높을 수록 클릭율이나 노출효과가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는 블로거들이 제법 많습니다. 이제 여러 가지 수익모델이 생겨 블로그 하나만 잘해도 '전업블로거'로서 살아가는 꿈같은 이야기가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억대 연봉을 버는 블로거도 있는가 하면 몇달이 되도록 손에 돈을 쥐어보지 못한 블로그들이 참 많습니다. 사소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 꼭 영리를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에드센스는 뭐 기본이 된 시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 바로 이런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요?

(그림파일을 만든 고수분을 알면 이것저것 물어볼텐데 출처로 표기된 곳을 따라간 현재는 없는 페이지로 나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