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내기/기타 수익모델

SNS의 새로운 수익모델 애드바이미













트위터로 돈을 벌 수 있는 수익모델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마케팅 모델은 애드바이미(https://adby.me/)입니다.  '애드얌'과 비슷하면서도 크게 다른 점이 있다면, 광고 캠페인 횟수 제한이 없고, 철저하게 성과위주라는 점입니다. 노출 및 클릭과 대비해 수익이 결정된다는 점입니다. 또, 애드바이미의 강점이라면 광고캠페인에 정해진 내용을 그대로 트윗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카피를 써서 광고를 한다는 점이 특색입니다.
  

애드바이미에서 광고트윗을 올린 사람을 '퍼블리셔'라고 부릅니다. 각각의 사용자가 직접 카피를 써도 올릴 수도 있고, 다른 사용자가 올린 광고 트윗을 그대로 트위터에 올려도 됩니다. 퍼블리셔가 올린 단문링크가 클릭되어 1UV가 얻어질 때마다 $0.05 ~ $0.5가 광고비로 지급됩니다. 이 때 카피라이터는 20% 퍼블리셔는 80%의 수익을 나누어 갖습니다.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중요한 점은 실제 팔로워들이 해당 광고트윗에 첨부된 링크를 많이 클릭하거나 RT가 있어야 수익이 늘어난다는 점이죠. 이 때문에 팔로워가 많아야 많은 수익을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팔로워 수가 적다면, 아무래도 수익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팔로워가 적더라도 수익을 많이 발생시킬 방법은 다른 사용자들이 보고 퍼나를 수 있도록 카피를 잘 뽑으면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카피를 잘 뽑으면, 해당 카피가 퍼질 때마다 전체 수익의 20%를 챙기게 됩니다.

 
다만, 애드얌에 일률적인 광고비를 적용했다 라면, 애드바이미는 철저하게 클릭수에 따른 수익 보장이기에 다소 수익발생에는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자신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의 사용자가 적다면, 애드바이미를 적극적으로 하기보다는 팔로워를 일정 정도 늘린 후에 적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차이점

애드얌

애드바이미

수익발생 방법

정해진 광고트윗 그대로 발행

직접 카피 작성 가능, 다른 사용자 카피 발행 가능

광고 제한

하루 최대 5회 이하, 광고별 1회

연속적으로 광고트윗 발행 안됨중간에 일상적인 트윗 발행 뒤 가능

기대수익

하루 최대 1,000원

클릭당 0.05~0.5%

 

도메인 구입하실 땐 가비아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