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Up↑/트위터 Up↑

[트위터 필살기] 팔로워(follower) 늘리기 실전 연습


지난 번 포스팅에서 단 시간에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트위터 팔로워 늘리는 비법]을 적었습니다. 이번에는 실전연습입니다. 아무리 좋은 비법을 알아도 시도하지 않으면 남의 지식일 뿐입니다. 모든지 응용을 해서 내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 ‘노하우’가 됩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트윗애드온즈(http://twitaddons.com)와 트위터를 연동하고, 트윗애드온즈에서 활용할 메뉴를 적었습니다. 잠시 반복학습을 하자면, ‘Bio검색’, ‘트윗 홍보’는 초기 설정을 하면 됩니다. 보다 적극적인 팔로워 늘리기 비법은 ‘맞팔율 계산’과 ‘트위터 모임(당)’을 잘 활용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면 실제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한 번 보시겠습니다.

팔로워 늘리기 스타트(5. 10. 16:30)- “맞팔율 100%를 주목하라”
제 트위터 계정의 스크린 샷입니다. 팔로워가 15명밖에 안됩니다. 암담합니다. 실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이미 트위터 팔로워 늘리는 비법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15명의 숫자가 어떻게 변하는지 이제부터 직접 보시면 됩니다.

트윗애드온즈 메뉴에서 ‘맞팔율 계산’을 누릅니다. 화면에는 맞팔율(서로 친구 맺기) 순위에 오른 트위터러(트위터 이용자)를 팔로잉합니다. 시간당 최대 100명까지 가능합니다. 팔로잉만 하고, 트윗이 하나도 없으면 안되겠죠. 타임라인(트위터 화면)에 글을 써봅니다. 팔로워들의 트윗에 반응을 보여주고, 좋은 내용은 RT(리트윗)도 해줍니다. 그러면서 계속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해줍니다.


잠시 간식을 먹고 와서 이메일을 확인해봅니다. (누군가 저를 팔로워 하면 이메일로 안내를 하게 설정을 해놨더니 메일박스에 새로운 메일이 순식간에 수십 통이 쏟아졌습니다.

“남는 시간에 Bio와 홍보글을 작성하라”
트위터 새로고침을 눌러봅니다. 제가 먼저 팔로잉하지 않은(선팔) 사람도 나를 팔로잉 한 트위터로도 제법 됩니다.(Bio와 홍보글을 등록한 이유 때문인데요.) 한 시간 조금 넘게 걸린 시간 처음 제 팔로워 수와 대비해 10배 이상 늘었습니다. 트윗도 7건 밖에 안했습니다. 손쉽게 늘린셈이죠.


또 한 시간 이상 지났기 때문에 다시 맞팔율 100%의 트위터러를 팔로잉합니다. 이런 식으로 몇 번 반복하면 하루에 팔로워 1,000명씩 늘리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10일이 휴일이라 트위터가 생각보다 북적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평일에 다시 2차 테스트를 하기로 하고 오늘 팔로워 늘리기 실전 테스트를 마무리했습니다. 밤 12시께 트위터에 들어가 팔로워 수를 보니, 351명까지 늘었습니다. 제가 이날 트위터로 테스트한 것은 맞팔율 100%의 트위터러 300명 팔로잉하기, Bio와 홍보글 남기기, 맞팔당에 가입(가입만 하고 팔로잉을 하진 않았습니다.) 이것을 시간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팔로워 늘리기 실전 테스트(5.10)
16:30 팔로워 늘리기 미션 Start
18:00 팔로워 127명(맞팔율 100% 100명 팔로잉)
18:50 팔로워 153명(트윗, 맨션 없음. 잠수모드)
19:00 맞팔당(#manpal) 가입---[맞팔당의 효과는 다음에 설명드릴께요.]
19:20 팔로워 190명(맞팔율 100% 100명 팔로잉)
19:50 팔로워 209명
20:00 트위터 모임 개설(어플리케이션 정보공유당, #Appmarket)
  → 모임만 개설하고, 별다른 활동 안함.

24:00 팔로워 351명(1차 테스트 종료)

팔로워 늘리기 실전 테스트(5.12)
팔로워늘리기 실전 테스트를 이틀 뒤 다시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트윗애드온즈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트윗핑을 활용해봤습니다. 트윗핑도 지난번 설명드린 기능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맞팔율이 높은 팔로워를 상대로 팔로잉을 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기다리시면서 때때로 타임라인에 자신의 생각과 비슷한 트윗이나 좋은 글이 있을 때 RT나 멘션으로 대화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월 13일 현재 제 팔로워 수입니다. 엄청난 공을 들인 것도 아니고, 시간 짬이 있을 때마다 100명씩 꾸준히 팔로워를 신청한 것 뿐입니다. 특별한 비법이라도 썼다면 이런 포스팅을 하지도 않았겠죠.

어떻습니까? 팔로워 늘려가는 것 그렇게 어렵지 않죠. 생각보다 주기적으로 보면서 시간 투자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팔로워 수를 늘리는 것 해보면 생각보다 쉽습니다. 팔로워 수가 중요하다면,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 기억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