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Up↑/블로그 Up↑

[소셜댓글 설치2] 블로그에 페이스북 소셜댓글 설치하기

페이스북 댓글 설치, 페이스북 댓글 설치요령, 페이스북 댓글 설치하기, 블로그에 페이스북 소셜댓글 설치 요령 


오늘 소개할 소셜댓글  페이스북 댓글입니다. 블로그에 페이스북 소셜댓글을 설치해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댓글의 효과가 어떨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최선일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로거마다 자주 쓰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라이브리, 픽플, 디스커스 등의 통합형 소셜댓글 플랫폼도 있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만을 별도로 분리한 소셜 댓글 플랫폼도 있습니다. 선택은 블로거들의 몫입니다. ‘모범답안’을 추천해드리고 싶지만, 자주 쓰는 SNS가 다르기 때문에 블로거의 특성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댓글창 설치 방법

블로그에 페이스북 댓글달기 코드를 받아 넣는 것이 간단해졌습니다. 현재는 사이트 정보, 가로폭, 노출 글 등의 정보만 넣으면 손쉽게 댓글 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개발자 페이지 방문(링크클릭)

 링크를 클릭하면 화면에 왼쪽 그림처럼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입력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 글 노출 수, 사이드폭, 테마 색깔 설정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옆 이미지상 하단에 ‘Get Code’를 눌러 생성된 코드를 복사합니다. 생성된 코드의 이미지는 정보입력을 완료하면 하단에 바로 볼 수 있도록 돼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만 고치시면 됩니다.


얻은 소스는 위래 이미치 처럼 나옵니다. 개발자 페이지에 가서 소스를 받기 귀찮으신 분은 위에 첨부해놓은 텍스트 파일에서 빨간색으로 처리한 부분만 수정하시고 그대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는 관리자모드→ 스킨→html/css 편집을 누릅니다.

 
skin.html창에서 넣을 위치를 선택해서 넣으면 끝이 납니다. (넣을 위치는 블로거가 선택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댓글창 설치 위치는 <div class="action trial">부분에 많이 설치합니다. 위치를 찾는 방법은 Ctrl+F를 눌러서 넣을 위치를 찾은 뒤, 그 앞에 얻은 소스를 그대로 넣고 저장하면 됩니다.

위의 소스에서 블로그 주소 옆에 /5라는 부분을 삽입해주셔야 포스팅마다 따로 댓글창이 열립니다. 이걸 포함하지 않으면 모든 댓글창에 댓글이 계속 따라다닌답니다.
 

페이스북 댓글창 설치가 완료된 뒤, 테스트 해본 모습입니다.  위의 그림처럼 댓글을 남긴 사람의 사진과 댓글내용이 표시됩니다. 블로그가 아닌 페이스북에서 댓글을 달았을 때는 아래처럼 블로그에서 바로 댓글을 단 것처럼 표시됩니다.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됐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페이스북 소셜댓글을 설치하고 난뒤, 높이 조절이 되지 않아 좀 떠보이는 공간이 생깁니다. 이 부분은 아직까지 해결방법이 없어 보입니다.

제 경우 페이스북 계정을 최근에야 만들었습니다. 당연히 친구가 없습니다. 하지만, 만일 이 글의 방문자가 많고 댓글이 많아진다면, 페이스북 댓글은 친구를 쉽게 사귈 수 있는  커넥터가 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는 분이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바로 친구 신청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