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Up↑/트위터 Up↑

블로그에 트위터 팔로잉 버튼 달기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는 각각의 하나의 미디어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여러 소셜미디어들이 유기적으로 결합을 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다른 소셜미디어 채널의 친구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해보셔야 합니다. 블로그가 인기를 끌던 시기에 비해 댓글도 없고, 방문자도 줄었다면 말입니다. 더는 블로그라는 하나의 채널만으로는 바뀌는 소셜미디어 세상에서 콘텐츠 유통이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콘텐츠 유통에 있어서 확산에 강점을 가진 트위터와의 연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트위터로 자신의 포스팅을 전파하는 것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SNS 글보내기나 트위터 연동으로도 가능한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부분은 트위터 사용자분들이 자신의 블로그 플랫폼으로 팔로워를 늘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팔로잉 버튼을 손쉽게 다는 방법은 트위터 버튼 사이트(https://twitter.com/about/resources/buttons#follow)로 이동합니다. 트위터에 로그인을 한 뒤, 4가지 버튼 가운데 원하시는 버튼을 선택한 뒤,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를 입력하면 Html 코드가 생성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본분이나 사이드바에 적절하게 자리를 잡아 삽입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죠. 단순히 팔로워 버튼 뿐 아니라 다른 버튼들도 같이 넣고 싶다면, 약간 응용하면 됩니다. 바로 Html로 표를 만들어서 원하는 버튼을 넣으면 됩니다.

 


<table>
<tr>
<td> 코드 입력 </td> <------- 가로 칸의 숫자입니다. 만일 2칸이 필요하시다면, <td width="50%">코드 입력 </td> <td width="50%">코드 입력 </td> 이런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tr>
</table>
 
실제 적용해봤더니 아래와 같이 나오는군요. 
 


단점이라면, 여러 개의 버튼을 넣었을 때, 버튼마다 사이즈가 제각각이어서 예쁘게 편집이 되진 않네요. 팔로잉 버튼이 여러 종류가 있긴 한데, 막상 이것저것 달아본 경험으로는 트위터 주소 링크 개념이고, 실제 팔로잉이 되진 않더군요. 트위터에 로그인돼 있다면, 바로 팔로잉할 수 있는 버튼이 좀더 경쟁력이 있다고나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