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찾기/게임, 엔터테인먼트

'나가수'뜨니 트랜드 반영한 '나는가수다' 어플도 나와


나는 가수다’ 의 인기몰이는 스마트폰에도 영향을 주나 봅니다. 지난달 28일 ‘나는 가수다’라는 프로그램 이름과 같은  '나는 가수'라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이 있네요.

물론 방송사에서 하는 것과는 상관없지만, 가수의 사진을 보고 모의투표를 하는 형식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의 특징을 쉽게 이야기하면 이상형 월드컵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 명의 가수가 랜덤하게 나오고 한 명을 선택하는 토너먼트 형식입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만든 곳은 ‘나는 가수다’뿐 아니라 남자 아이돌 월드컵, 여자 아이돌 월드컵, 대통령 월드컵 등의 비슷한 개념의 어플리케이션을 만든 곳입니다. 기능이나 디자인은 특별한 것이 없지만, 트랜드를 어플리케이션으로 집어넣는 순발력은 인정할만합니다. 제작사가 만든 어플리케이션을 이것저것 살펴보니 자신을 대학생들이라고 소개했네요. 대학생이라 그런지 역시 트랜드를 포착하는 능력만큼은 빠르네요.

제작사는 어플에 대한 설명에 “특정방송사의 프로그램과 무관하게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며, 여러분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의미 있는 투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무래도 MBC의 ‘나는 가수다’라는 느낌을 주면, 저작권, 초상권 등 이것저것 해결해야할 것이 많기 때문에 아이디어만 차용하고, 자체 인기투표 형식으로 만든 개념입니다. 노래가 있는 것도 아니고, 단지 가수의 얼굴로 월드컵을 치루는 형태다보니 “킬링타임용”으로 한두 번 해볼만한 어플리케이션인 듯싶습니다.
 


현재 앱스토어에는 등록되지 않았고, 안드로이드마켓에만 앱이 등록돼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이라면 잠깐 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투표했던 아이유, 생각보다 성적이 괜찮네요. ^^